학사관련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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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플은 1학기에 1개 과목을 수강신청할 수 있으며, 1학기에는 채플1 또는 채플3, 2학기에는 채플2 또는 채플4 수강이 가능합니다.
동일 교과목명에 대한 중복수강신청 (예, 2021-1학기 채플1, 2022-1학기 채플1 수강가능)은 가능하며 총 4학기를 이수해야 합니다.
1,2학년 학생은 학년과 소속 계열에 지정된 분반을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4학년 학생은 학년에 관계없이 소속 계열에 지정된 분반을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채플은 별도의 시험 없이 출석으로만 성적을 처리하며, 3회 결석까지만 이수가 가능합니다. -
성적조회는 조회 시점별로 아래와 같이 포털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성적조회기간: '포털시스템>수업>금학기성적조회'에서 확인
• 성적 확정 이후: '포털시스템>수업>전체 수강과목 성적조회'에서 확인 -
해당 학기 평점평균 1.5미만인 경우 학사 경고입니다.
학사경고자는 방학 중 성적표가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이 때 학사 경고자의 학습지원을 위한 'STEP BY STEP 프로그램' 참가 안내문이 같이 발송되니, 학교 적응 어려움이나 학습 문제 해결 지원을 위해 참고 바랍니다. -
군 복무 중 수강한 교과목 성적은 복학 후 신청하여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 우리대학 온라인 강좌 수강자: 나라사랑포털(군e러닝)에서 ‘강의 수강 이수증’과 ‘군 복무 중 학점 인정 신청서’ 제출
- 군 교육훈련 학점 인정: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군 교육훈련 학점인정서’와 ‘군 복무 중 학점 인정 신청서’ 제출
- 군 경험 학점 인정: ‘군 경력증명서’와 ‘군 복무 중 학점 인정 신청서‘ 제출
- 절차: 아펜젤러공유대학(스마트배재관 SP406호) 방문 제출 -
학년별 수료학점은 졸업학점에 따라 다르며 수료 학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료 학점은 해당학점만 이수하면 수료가 됩니다.학년별 수료학점: 구분, 130학점, 132학점, 140학점, 142학점, 5년제 건축학 전공의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130학점 132학점 140학점 142학점 5년제 건축학 전공 1학년 33학점 34학점 35학점 36학점 33학점 2학년 66학점 67학점 71학점 72학점 65학점 3학년 99학점 100학점 105학점 107학점 97학점 4학년 130학점 132학점 140학점 142학점 129학점 5학년 - - - - 160학점 -
이수구분 정정 이유가 다양하므로 학부(과) 사무실에 방문하여 조교와 상담하기 바랍니다.
그러면 학과 사무실의 조교는 사유별로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처리를 도와 줄 수 있을 것입니다.
• 전부(과)생으로 이전 학과의 전공과목에 대한 이수구분 정정: 학사지원팀 전부(과) 담당자(전화 5217)
• 복수전공 이수중인 학생이 주전공, 복수전공 간의 이수구분 정정: 학사지원팀 복수전공 담당자(전화 5518)
• 연계/융합전공 이수중인 학생이 주전공, 연계/융합전공 간의 이수구분 정정: 주시경교양대학 융복합교육부 담당자(전화 5376)
• 기타의 이유로 이수구분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 학사지원팀 수강신청 담당자(전화 5214) -
공결신청서는 결석 후 1주일 이내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학사지원팀(042-520-5218)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취업 및 인턴으로 결석계를 제출하여 출석으로 인정받는 것은 재학 중 1회만 가능합니다.
취업자의 공결 신청 출석 인정 기간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에 명시된 시작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SP201호)에 아래 안내된 서류 제출 후 출석으로 인정받습니다.
채플 교과목 수강자는 제출 서류 전체를 해당 학과에서 복사하여 교목실에 별도로 제출하여 출석을 인정받아야 합니다.
• 제출서류: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졸업예정증명서, 결석계, 취업자 등 출석인정원 및 서약서(모든 서류는 결석계 제출일 기준으로 1주일 이내 발급본만 인정)<취업 및 인턴 관련 구비서류 및 처리 절차>
재직증명서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직장에서 발급 받으면 됩니다.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자격득실확인서 코너에서 발급받아 출력하시면 됩니다. 팩스로 받을 경우 1577-1000 으로 전화하여 상담사 연결 후 팩스 요청을 하면 됩니다.졸업예정증명서
• 직접발급: 학사지원팀(21세기관 210호)에서 발급(전화 5744)
• 인터넷발급: 본교 홈페이지>배재인>인터넷증명발급결석계
통합정보시스템>본인 정보로 로그인>수업>공결신청>공결로 인정받을 과목을 끌어와 작성'(단, 전자출결 교과목만 출석처리가 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본인이 수강하고 있으나 보이지 않는 과목(온라인 강좌, 졸업논문, 연합교양강좌, 사회봉사 등)은 시간표가 없는 과목이므로 공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취업자 등 출석인정원 및 서약서
• 절차: 해당 학과에서 양식을 교부받아 작성 후 수강신청교과목 담당교수 확인 서명>해당 학과 학과장 최종 서명(이때 결석계 하단에 학과장 서명도 함께 받음)>서류가 완료되면 대학일자리본부로 방문하여 담당자에게 취업사실을 통보하고 서명을 받음사업자등록증 사본
•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직장에 요청하여 받으면 됩니다. -
출석은 수업시간의 2/3이상 출석하여야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각 및 조퇴 3회는 1회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예) 3학점의 경우: 주 3시간 × 15주 = 45시간의 전체 수입시간 중 30시간 이상 출석해야 합니다. -
매 학기 초에 학사공지를 통하여 공휴일에 대한 휴강 및 보강일정을 공지하고 있으니 휴강에 대한 보강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휴일에 대한 보강일 확인: 배재대학교 학사가이드>학사공지>휴일에 따른 수업 보강기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