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지
-
제목[중앙도서관] 10월 도서관 전자저널 및 Web DB 이용 교육 안내
-
등록일2024-10-02 10:00:00
-
작성자중앙도서관장
-
조회수2,026
-
중앙도서관에서는 대학원생, 교원의 연구활동 및 학부생의 학습활동 지원을 위해 전자저널 및 Web DB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PC로 자유롭게 학술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전자저널 및 DB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자 하니,
학부생 및 대학원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교육일자 : 2024. 10. 30(수) 까지
나. 교육방법 : 실시간 온라인 교육
다. 교육내용 : 전자저널 및 Web DB 안내 및 활용 방법 시연
<10월 도서관 전자저널 및 Web DB 이용 교육 안내>
교육일자
상용 DB명
교육시간
등록링크
상세 내용
10.7(월)
KSDC/ICPSR
14:00~15:30
· 온라인 설문조사 이용법· 국내 조사/통계자료 검색 방법10.8(화)
RefWorks
10:00~11:00
· 참고문헌관리도구 기초 이용교육10.8(화)
KSDC/ICPSR
14:00~15:30
· 온라인 통계분석(E-STAT 3.0) 사용법· 통계분석을 위한 자료 작성법10.10(목)
Music and Dance Online
10:00~11:00
· 음악, 무용 학술자료 DB, Music and Dance Online 이용교육10.10(목)
The Vogue Archive
14:00~15:00
· 미국판 Vogue 매거진 자료 조사 및 활용법10.11(금)
CINAHL
16:00~17:00
· 특정 키워드(스마트폰 과의존)와 관련된 학술정보 탐색 실습10.16(수)
RefWorks
10:00~11:00
· 대학원생, 연구자를 위한 RefWorks 이용교육10.18(금)
DBpia
11:00~12:00
· 대학생을 위한 자료조사 방법 안내10.18(금)
CINAHL
16:00~17:00
· 특정 키워드(간호대학생 전공만족도)와 관련된 학술정보 탐색 실습10.22(화)
DBpia
14:00~15:00
· DBpia와 함께하는 A+ 리포트 작성법10.24(목)
PHP
(ProQuest Historical Periodicals)14:00~15:00
· 역사적 가치를 가진 연속간행물 자료 제공 DB에서 역사 큐레이션 컨텐츠 탐색10.28(월)
KISS
10:00~11:00
· 대학생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완전 정복!10.28(월)
KSDC/ICPSR
14:00~15:30
· 온라인 설문조사 이용법· 국내 조사/통계자료 검색 방법10.29(화)
KSDC/ICPSR
14:00~15:30
· 온라인 설문조사 이용법· 국내 조사/통계자료 검색 방법10.29(화)
DBpia
14:00~15:00
· DBpia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10.30(수)
KSDC/ICPSR
14:00~15:30
· 온라인 통계분석(E-STAT 3.0) 사용법· 통계분석을 위한 자료 작성법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번호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수 첨부파일
-
409
2019-12-09
대학교육혁신원
404
-
408
2019-12-06
교무처장
460
-
407
[대학일자리본부] 2019학년도 겨울방학 토익사관학교 ★1월 정기토익 접수안내★
2019-12-05
대학일자리본부
958
-
406
2019학년도 겨울방학 나가사키단기대학 연수 프로그램 모집
2019-12-05
대외협력처
1525
pdf 첨부파일이 있음
-
405
[대학일자리본부] 2019학년도 겨울방학 진로탐색 일본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2019-12-04
대학일자리본부
1155
hwp 첨부파일이 있음
-
404
[대학교육혁신원] 2019학년도 학습역량지원 프로그램 수요조사
2019-12-04
대학교육혁신원장
720
jpg 첨부파일이 있음
-
403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의 지름길 토익스피킹 2주 특강★ 90% 이상 접수. 마감 임박!
2019-12-04
대학일자리본부
3372
-
402
2019-12-04
경영학과
641
hwp 첨부파일이 있음
-
401
[대학혁신지원사업] 제1회 나섬대학생스피치대회 수상자 공고
2019-12-03
주시경교양대학
483
-
400
2019-12-03
학생인재개발처장
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