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대학안내

총장인사말

미래의 꿈을 디자인하는 배재대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1885년 아펜젤러 선교사님이 신교육문화의 장을 개척하시고 이듬해인 1886년 고종황제께서 배양영재(培養英材)의 뜻을 지닌 배재학당이란 교명을 하사한 最初, 最古의 대학, 배재대학교 제8대 총장으로 임기를 시작한 김선재 입니다.

먼저 우리 배재대학교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근 우리나라 고등교육 생태계는 큰 전환기를 맞았습니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5G, 인공지능 로봇 등 새로운 테크놀로지는 초 연결사회는 대학에 고도의 창의·융합형 인재배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반면, 대학은 인구절벽과 재정위기에 직면하면서 그 존립조차 위협받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사회의 수많은 청년들은 사상초유의 취업난을 겪고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저는 배재대학교 총장으로서 1885년 아펜젤러 선교사님께서 배재학당을 설립하시고 개척정신과 섬김의 리더십으로 대한민국의 신교육, 신문화, 그리고 근대화의 밀알이 되셨음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있습니다.

배재대학교는 ‘미래의 꿈을 디자인 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 교직원·동문 등 모든 구성원들이 최고의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지는 대학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창의융합 교육을 선도하는 대학 ▲국가와 지역사회에 꼭 필요하고 사랑받는 대학 ▲대학공동체의 구현과 브랜드의 가치를 창출하는 대학으로 거듭 날 것입니다.

배재의 발전과 변화를 위한 귀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여러분께서 아낌없이 주시는 의견을 소중히 받아 우리 학교 발전의 귀중한 밀알로 사용하겠습니다.

‘배재 부흥’의 새 역사를 이뤄갈 배재대학교를 지켜봐 주시고 항상 따뜻한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배재대학교 총장 경제학 박사

김선재
담당부서
입학홍보처 홍보팀042-520-5583
최종수정일
2019. 03. 11
TOP